부산상공회의소

부산상의 기업탐방

home HOME > 사이버홍보관 > 부산상의 기업탐방

(주)리오엘리

담당부서 : 홍보팀
등록일 : 2016-03-15

고객의 피부를 내 피부처럼 소중하게 생각합니다.
“고객의 행복이 곧 우리들의 행복”
(주)리오엘리                                  


리오엘리는 제품 차별화를 통해 고객에게 아름다움의 새로운 가치를 제공합니다.
흔히화장품 브랜드를 보유한 기업은 제조와 유통의 편리성으로 서울/경기 지역 에서 사업 하는 것이 대부분인데 부산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하고 있는 화장품 기업이 있다. 브랜드샵 홍수와 소셜 커머스, 더불어 스마트폰 시대로 화장품 유통 시장이 격변하여 적응하기 어려운 사업 환경에서도 선전하고 있는 부산 토종 브랜드 리오엘리가 주목된다. 국내 유수 대기업들과 해외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가 각축을 벌이고 있는 경쟁에서 살아남기가 쉽지 않은데,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을 찾아 다각도의 성장을모색하고 있다.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화장품 기업 리오엘리는 브랜드 시작부터 지금 까지 고객이 꾸준히 찾아 단종되지 않는 스테디 셀러 제품이 대부분이라고 할 정도로 그동안 여성 소비자를 만족시켜온 고객 지향형 화장품 전문 기업이라고 할 수 있겠다. 리오엘리 임직원 전체가 최우선 가치를 고객의 행복이라고 두며 화장품 연구 개발과 서비스에 임하고 있다

 

 

기업부설 연구소 및 제조시설을 보유, 독자 기술력 향상에 매진
자체 생산 및 연구시설을 보유한 화장품 브랜드는 많지 않지만 리오엘리는 우수한 제품 개발을 위한 투자를 충실히 하고 미래를 준비하고 있다. 또한 여기서 그치지 않고 위생적이고 안전한 국제공인 규격의 화장품 시설임을 인정받는 CGMP 획득을 위해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 무척이나 까다로운 조건을 충족시켜야 하며 유지하기도 어려워서 이미 받은 인증이 취소되는 일도 다반사인 아주 어려운 사업이다. 덩치큰 OEM 전문 제조 기업에 비해 작은 규모이지만 그만큼 나날이 정보력이 강해지고 스마트해지는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게 빠른 대응을 할 수 있어 고객 만족을 높이는데 최적화 되어 있다.




소비자들을 향한 끊임없는 니즈 파악과 제품 연구의 결실로 연이은 홈쇼핑 히트
리오엘리는 고객들이 꼭 필요로 하는 제품 개발을 최우선시 한다. 원료 선정,용기 디자인, 사용상의 편의성, TPO에 맞는 사용법 제시까지 하여 고객의 입장에서 일상이 아름다워질 수 있는 가치를 찾아 준다. 이렇게 탄생한 제품이 바로 일명 ‘조명크림’으로 <매직화이트닝 크림> 시리즈이다. 최근에 시즌3를 본격 출시하여 <매직 화이트닝 글로우 세럼 인 크림>이름 으로 유명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밖에도 헤어시장에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한 일명 ‘뿌리붓‘이 시즌2를 맞아 ’뿌리빗‘으로 업그레이드 되어 <헤어 스타일링 틴트브러시>이름으로 히트 대열을 이어가고 있다. 고객들이 만족하는 제품 개발을 위해 전세계를 대상으로 효과적인 원료를 수배하고 선진 유럽의 화장품 기술과 트렌드를 발빠르게 캐치하여 제품에 적용하는 각고의 노력이 결실을 이룬 셈.

  

 브랜드 이미지 변신과 고객에게 더 가까이

그동안 리오엘리의 고객들은 10~20대로 ‘리오엘리=비비’ 라는 인지도가 있었으나 최근 몇 년동안 다양한 제품 개발을 통해 타켓 연령대를 확대하는 노력으로 기능성 제품의 개발에 박차를 가했다. 또한 배우 최강희를 메인 모델로 발탁하여 30~40대 소비자들에게 인지도를 넓히고 있다. 이밖에도 부산 금정 경찰서와 MOU를 체결하고 ‘아이사랑’ 공익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23개국 해외 수출품 뿐만 아니라 국내에 유통되는 모든 제품에 로고를 인쇄하여 학대받는 아동에 대한 주의를 기울이고 미연에 방지하고자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앞으로는 적극적으로 고객과 소통할 기회를 찾아 품질 좋은 화장품 기업, 고객을 행복하게 해주는 기업으로 어필하도록 노력할 것이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