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상공회의소

부산상의동정

home HOME > 경제단신 > 부산상의동정
부산상공회의소 동정입니다. 부상의 동정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지역 청년 구직자 대상 도쿄 나리타 공항 지상 근무직 채용

장소 : 부산상공회의소 날짜 : 2017-06-17

해외공항의 지상직으로 근무할 수 있는 취업 기회가 지역 청년 구직자들에게 제공된다.
나리타, 중부, 간사이 국제공항 등에서 여객서비스, 화물서비스, 기체정비 등 공항관련 업무 지상직 근로자를 파견하고 있는 일본 피코트사(Picot Japan Corporation)가 지역의 청년 구직자들을 채용하기 위한 설명회를 지난 6월 17일(토) 오후 3시 부산상공회의소에서 열었다. 설명회는 화상으로 진행됐다.
일본 피코트사와 부산상의는 구직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6월 21일 1차 화상면접을 실시했고, 1차 합격자를 대상으로 6월 23일 부산상공회의소에서 2차 대면면접을 실시했다. 이후 최종 면접을 통해 10여 명을 선발할 계획이며, 최종합격자는 8월부터 일본 나리타 국제공항에서 근무를 시작하게 된다. 일본 피코트사의 이번 채용은 부산시와 부산상의가 해외 유망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청년들에게 해외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청년 해외취업 지원사업’ 의 일환이다.
부산시와 부산상의는 이번 채용을 추진하기 위해 지난 5월 16일 일본 피코트사(Picot Japan Corporation)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부산시와 부산상의가 해외 일자리사업 확대를 위해 일본의 기업과 파트너쉽을 맺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향후 부산의 청년 구직자들에게 해외 취업문을 넓히는 새로운 계기가 될 전망이다.
한편 부산상의는 부산시의 ‘부산 청년 해외취업 지원사업’을 통해 2015년에 24명, 지난해에는 84명의 지역 청년들을 미국, 싱가폴, 호주 등의 기업에 취업시켜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 부산상의는 앞으로 유수의 해외기업과의 협력적 네트워크를 확대해 취업난을 겪고 있는 지역 청년들의 해외 취업을 적극 지원하고 취업 기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