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상공회의소, 부산광역시, 부산광역시교육청, 부산디자인센터가 공동 주최하고 부산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제28회 부산산업디자인전람회”가 지난 11월 4일(화) 오후 2시 부산디자인센터 6층 이벤트홀에서 시상식과 개막식을 가졌다.
이영 부산상의 상근부회장, 정낙형 부산시 정무부시장 등 전람회 관계자를 비롯한 내외 귀빈과 수상자 등 총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 시상식에서 대상인 국무총리상은 공예부문의어문 식기 세트를 출품한 배도인(동부산대학 강사)씨가 수상했다.
금상(지식경제부장관상)에는 환경디자인부분에 수영만 요트경기장 조경을 공동 디자인한영광의 재현을 출품한 신라대학교 이경완 학생과 김유정 학생이 공동 수상했고, 시각디자인부문에 12간지를 소재로 문구 케릭터인네모문구를 디자인하여 출품한 부경대학교 도정남 학생과 시간의 흐름을 입체적으로 표현한Moment를 출품한 경성대학교 최유란 학생이 각각 금상(부산광역시장상)을 차지했다.
한편, 고등부에서는 작품명부산광역시 자전거 대여 센터를 출품한 부산디자인고등학교 김연주 학생이 부산광역시교육감상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28회째를 맞은 이번 전람회에는 전국 각지에서 일반부 378점, 고등부 71점, 그리고 초대/추천작가부문을 포함 500여점의 작품이 출품되어 치열한 경합을 벌였다.
부산산업디자인전람회는 지역의 산업디자인 발전과 우수 디자이너의 발굴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상공회의소, 부산광역시, 부산광역시교육청, 부산디자인센터가 공동 주최하고 부산상공회의소가 주관하는 행사로 올해 28회째를 맞는 대표적 지역 디자인 전람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