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상공회의소

부산상의동정

home HOME > 경제단신 > 부산상의동정
부산상공회의소 동정입니다. 부상의 동정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이달곤 행정안전부장관과 부산상의 회장단과의 경제인 간담회

장소 : 회장실 날짜 : 2009.04.01

이달곤 행정안전부장관과 부산상의 회장단과의 경제인 간담회 사진 1

이달곤 행정안전부장관과 부산상의 회장단과의 경제인 간담회 사진 2

부산상공회의소(회장 신정택)는 지난 4월 1일(수) 오후 2시 30분 회장실에서 부산을 방문한 이달곤 행정안전부장관과 부산상의 회장단과의 경제인 간담회를 개최하고 지역 현안을 건의했다.

신정택 회장은 간담회 인사말에서 지역 경제인과의 간담회 자리가 마련된 것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하고 이달곤 장관에게 부산경제 현안 해결을 위한 행정안전부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당부했다.

특히, 부산상의는 이날 간담회에서 ▲동북아 제2허브공항의 합리적 입지 선정 ▲2020 하계올림픽 부산 유치를 위한 행정지원을 건의했으며, 이에 대한 정부차원의적극적인 배려와 지원을 요청했다.
동북아 제2허브공항 건설은 부산의 최대 관심 현안으로 대륙횡단 철도, 국제여객선, 항만 등과 연계된 국제복합 운송체계 구축과 24시간 운항이 전제되어야 하며, 장래 항공수요에 대비해 언제든지 확장이 가능한 공항으로 개발되어야 하는 세계적 추세를 감안해서 내륙보다는 바다에 입지되도록 미래 지향적이고 합리적으로 입지를 선정해줄 것을 건의했다.
그리고, 국가브랜드 제고를 통한 국익 향상과 미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는 계기로 삼고 국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2020 하계올림픽 부산 유치를 적극 지원해줄 것을 요망했다.

이달곤 장관은 간담회에서 기업인들과의 대화를 통해 지역경제 현안을 청취하면서 동남경제권 활성화를 위해 정부차원의 적극적 지원을 위해 최대한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날 이달곤 장관은 부산시청과 부산지방경찰청을 방문했으며, 기업인과의 간담회에 이어 부산상의 2층 국제회의장에서 기업, 시민, 문화예술인, 종교인, 버스․택시기사 등 지역사회 각계의 인사들과 함께한 시민간담회를 갖고 지역 민심을 적극 청취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