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상공회의소

부산상의동정

home HOME > 경제단신 > 부산상의동정
부산상공회의소 동정입니다. 부상의 동정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부산상의 창립 120주년 기념식

장소 : 상의홀 날짜 : 2009.07.16

부산상의 창립 120주년 기념식 사진 1

부산상공회의소(회장 신정택) 창립 120주년 기념식이 지난 7월 16일(목) 오전 11시 부산상의 2층 상의홀에서 신정택 부산상의 회장, 손경식 대한상의 회장, 허남식 부산시장, 설동근 부산시교육감, 홍성률 부산시의회 부의장, 한나라당 현기환․유재중 의원, 민주당 조경태 의원 등 지역의 주요인사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이경훈 부산상의 상근부회장의 부산상의 120년 주요경과 보고가 있은 후 부산사랑 우수 인재상 수상자로 선정된 박상진(경성대 4학년), 박동훈(동명대 4학년), 강아영(부산대 4학년), 박정숙(신라대 4학년), 김한선(육군 제53보병사단 사단장), 황택진(부산시 도시개발실장), 최수일(부산지방경찰청 자치경제 팀장), 김성구(부경대 교수), 최순철(성우하이텍 차장), 김전이(한국국악협회 부산지회장), 조재기(동아대 교수) 등 11명에 대한 시상식이 열렸다.

또한 전상훈(부산시 경제정책과), 장우석(부산지방경찰청 정보과), 김건우(부산울산지방중소기업청 기업환경개선과) 등 유관기관 유공 직원과 부산상의 우수 직원에 대한 표창도 이어졌다.

아울러, 부산상의는 창립 120주년의 의미를 함께 나누기 위해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윤형주 이사에게 어린이 백혈병치료 성금으로 5천만원을 전달하기도 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이명박 대통령의 축하 메시지를 임채민 지식경제부 제1차관이 대독했고, 김형오 국회의장의 영상 축하메시지도 전달됐으며, 손경식 대한상의 회장과 허남식 부산시장, 설동근 부산시교육감, 최종태 재일한국상공회의소 회장을 비롯해 히구치 마사타카 후쿠오카상의 부회두, 송옥식 효고한국상의 회장 등도 축하인사를 전했다.

 이날 신정택 회장은 기념사에서 부산상의 120년의 전통과 경험을 발판으로 부산에 새로운 기회가 될 대형 현안사업들을 성공적으로 완수하는데 최일선에 서겠다고 다짐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