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상공회의소

부산상의동정

home HOME > 경제단신 > 부산상의동정
부산상공회의소 동정입니다. 부상의 동정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사상지역 기업 CEO와의 간담회

장소 : 날짜 : 2012-07-11

사상지역 기업 CEO와의 간담회 사진 1

부산상공회의소는 지난 7월 11일 오전 11시, 사상구 소재 다누림센터에서 사상기업발전협의회 소속 기업인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에는 조성제 부산상의 회장을 비롯해 송숙희 사상구청장과 사상기업발전협의회 임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상지역 기업의 애로사항 청취와 해결 방안에 대해 논의 했다.

조성제 부산상의 회장은 간담회 인사말을 통해 사상지역은 부산을 대표하는 공업지역이지만 환경문제로 인한 민원이 많아 기업의 애로가 많은 곳임을 지적하고 이곳의 기업애로 해소에 부산상의가 더욱 적극적으로 나설 것을 약속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이 지역 기업인들은 협소한 도로사정으로 인한 불법주정차 문제와 이로 인한 화물차와 컨테이너 차량 진입 애로로 이차적 물류비가 발생하고 있다고 하고 주변 주차장 시설 확충과 공장 내 옥외주차장 건립비용 지원을 요구했다.

또한 엄궁동 화물주차장 매각으로 공단 내 대형화물차량의 불법주차가 늘고 있어 차량통행에 큰 지장을 주고 있다고 하고 공단 인근 강변 유휴 부지를 대형화물차 주차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게 해달라고 했다.

또, 노후화된 공업지역의 특성상 공장 신․증설 공간 부족으로 많은 애로를 겪고 있는데다 불법건축물에 대한 이행강제금 부담도 높아 이를 해결할 수 있도록 70% 이하로 되어 있는 현행 공장 건폐율을 국가산단이나 일반산단과 같이 80%이하로 조정해 줄 것을 요구하기도 했다.

부산상의는 이번 간담회에서 건의된 기업 애로사항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건의와 관리를 통해 반드시 기업에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