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상공회의소

부산상의동정

home HOME > 경제단신 > 부산상의동정
부산상공회의소 동정입니다. 부상의 동정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부산상의, 지역 수출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중소Plus+ 단체보험” 계약체결

장소 : 날짜 : 2013-06-13

부산상의, 지역 수출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중소Plus+ 단체보험” 계약체결 사진 1

  

부산상공회의소와 한국무역보험공사(K-sure)는 지난 6월 13일(목) 오후 2시, 부산상의 8층 회장실에서 지역 수출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중소Plus+ 단체보험” 계약을 체결하고 보험증권 전달식을 가졌다.

‘중소Plus+ 단체보험’은 한국무역보험공사가 수출위험 관리에 취약한 수출중소기업들을 위해 금년 3월에 새롭게 도입하여 적극 운영 중인 제도로, 여러 수출중소기업을 대신해 수출유관기관이나 지자체 등의 단체가 무역보험을 가입하고 보험료 비용도 부담함으로써 개별 중소기업은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최대 미화 10만불까지 받지 못한 수출대금을 보상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부산상의는 지난 5월에 회원사를 대상으로 단체보험 가입업체를 모집했으며, ㈜메카스 등 39개사의 가입 신청을 받아 단체보험에 가입했다. 보험료는 부산시의 지원을 받았다.

이로써 단체보험의 피보험자로 확정된 지역 39개 수출중소기업은 금년 6월 3일부터 내년 6월 2일까지 1년간 보험 적용을 받고 수출과정에서 직면할 수 있는 수출대금 미회수 위험을 관리할 수 있게 된다.

부산상의는 ‘중소Plus+ 단체보험’을 통해 지역의 수출초보기업들이 보험료 부담과 보험 가입에 따른 번거러운 절차없이 수출안전망을 확보할 수 있게 함으로써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이날 보험증권 전달식에는 부산상의 조성제 회장과 한국무역보험공사 조계륭 사장, 한상렬 부산지사장 등 20여명의 관계자들이 함께 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