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상공회의소

회원기업동정

home HOME > 경제단신 > 회원기업동정
부산상공회의소 회원기업동정입니다. 회원기업동정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BNK금융그룹 ‘해양수산 산업 투자·창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업체명 : BNK금융그룹 날짜 : 2018-11-21

BNK금융그룹 ‘해양수산 산업 투자·창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사진 1

BNK금융그룹은 지난 11월 21일 오후, 해양수산부 주관으로 열린 ‘제1차 권역별 해양수산 정책협의회’ 에서 해양수산부, 부산광역시, 울산광역시, 경상남도와 함께 ‘해양수산 산업 투자·창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부산국제여객터미널 컨퍼런스홀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은 협약기관 간의 상호 협력으로 제도 및 금융 지원 체계를 구축해 해양수산 및 연관 산업을 육성하고 부울경의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이번 협약으로 해양수산부는 해양수산 창업지원 시스템 구축, 해양수산펀드 활성화 등 해양수산 산업을 위한 제도 마련 및 운영을, 부울경 지자체는 지역 해양수산 기업에 대한 투자 지원, 창업 컨설팅 등 행정적 지원을 추진한다. BNK금융그룹은 해양수산 산업 창업·투자 상품 마련, 해양 수산 펀드 조성 등의 지역 해양수산 기업들에 대한 금융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BNK금융그룹 김지완 회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무엇보다도 부울경 지역의 해양금융 활성화를 위해 중앙부처, 지자체, 지역금융그룹이 함께 모여 고민하는 것 자체가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와 지역기업에 큰 힘이 되리라 생각된다.”고 말했다.
또 “앞으로 BNK금융그룹은 해양수산 관련 투자 플랫폼 마련, 고부가가치 수산업 지원을 위한 참치펀드 조성 등 선박금융 및 해양금융 지원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진행된 ‘제1차 권역별 해양수산 정책협의회’에는 김영춘 해양수산부 장관, 오거돈 부산시장, 송철호 울산시장, 김경수 경남도지사 등이 참석해 지역 해양수산 산업을 위해 중점 추진할 정책을 논의하고 산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체계를 강화하기로 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