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린 100% 식물성 아이스크림 포미(For me) 출시
- 우유 아이스크림의 한계를 보완한 신개념 웰빙 아이스크림
- 대두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함유된 식물성 아이스크림
종합식품업체 기린(대표이사 이용수)이 지난 6월 13일 콩을 원료로 한 100% 식물성 아이스크림인 포미(For me)를 출시하였다고 밝혔다.
기린에서 오랜 연구 끝에 개발한 식물성 아이스크림 “포미”는 유제품이 아니면서 유제품의 맛을 내는 특수원료를 일본과 공동 연구하여 유제품 아이스크림의 맛을 충분히 재현하였고, 콜레스테롤 저하 물질을 첨가하여 웰빙형 아이스크림의 기능성을 더욱 강조하였다.
몸에 유익한 불포화지방산과 식이섬유, 단백질이 함유된 “나를 위한 아이스크림” 포미는 일반 아이스크림에서 부드러운 감촉과 깊은 맛을 내는 역할을 하는 유지방을 전혀 사용하지 않고, 식물성 원료인 두유를 이용하여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의 농후한 맛과 부드러운 조직을 가미하였다.
포미는 콩으로 만들어 몸에 해로운 포화지방산이 적고 몸에 이로운 불포화 지방산과 식이섬유가 다량 함유되어 있어 가벼워진 몸을 원하는 여성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고 천연 소재로만 만들어져 인위적인 첨가물로 인한 부작용을 최대한 차단하였으며, 천연 식이섬유의 원료가 사용되어 식이섬유 1일 권장량 25g중 1/4 섭취가 가능하고 대두 단백질을 별도로 추가해 3g 이상의 콩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어 포미 하나만으로도 몸에 좋은 것을 충분히 보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탈모치료와 흰머리 예방과 간기능 회복에 좋은 검은참깨가 포함되어 있고 풍부한 비타민 E와 천연토코페롤 공급으로 피부노화억제와 피부건조증 완화, 아토피 피부치료에 탁월한 효능을 지녀 아이스크림 하나만으로도 다양한 효과를 볼 수 있다.
기린 마케팅의 정하욱 부장은 “ 이번에 출시 된 식물성아이스크림 포미는 앞으로도 계속될 웰빙 트랜드를 대표할 신개념 아이스크림으로, 다이어트와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이 크게 만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며 “고급 아이스크림의 명성을 이어가는 기린 본젤라또는 앞으로도 고기능성 프리미엄 제품개발에 지속적으로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포미는 바닐라, 쵸코 맛 외에도 식물성 아이스크림의 웰빙 컨셉에 맞는 검은 참깨 맛을 더해 총 3가지 맛으로 구성되었으며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