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트렉스타, 트렉쿨백 출시
토탈아웃도어브랜드 (주)트렉스타(대표 권동칠)는 보냉․보온 기능을 동시에 갖춘 트렉쿨백을 개발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트렉쿨백 제품은 여름 및 겨울철 산행 시 음식이나 음료를 좀 더 신선하게 드실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으로, 여름철 음식이 상하여 먹지도 못하고 버리거나, 겨울철 물이 얼어 마실 수 없는 고민을 해결해 등산객들이 좀 더 즐거운 산행을 즐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라고 트렉스타 어패럴의 최승원 본부장은 개발동기를 밝혔다.
이 제품은 당일 산행용으로 23L와 28L의 두 종료로 출시되었다. 앞 판은 얼음조각의 프린트 모양으로 좀 더 Cool한 느낌을 주고자 도안을 하였다. 하단에 사용한 보온주머니는 여름․겨울철 산행 시 음식이나 음료를 보관할 수 있는 보온․보냉 기능을 위한 것으로 보온제의 재질은 일반 호일을 직물화 시킨 것으로 수분을 흡수하고 테스트 결과 일반 상온에서 보온율이 24%가 더 높은 것으로 실험결과 나타났다.
내부에 들어있는 아이스 팩은 보냉 기능을 확대화 시키기 위한 것으로 팩 외부가 부직포로 되어있어 수분을 잘 흡수한다. 전체적으로는 메인 포켓과 앞포켓에 방수지퍼를 사용하였으며 레인커버가 내장 되어 있다. 가방 상단엔 이어폰 홀더가 있어 산행 시 음악을 즐기는 분들의 편의도 고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