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트렉스타 Kobra530GTX GD마크 획득.
2008 중국ispo 신발부문 금상에 이은 쾌거 이뤄.
토탈아웃도어브랜드 (주)트렉스타(대표 권동칠)에서 개발한 Kobra530이 지식경제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08년 상반기 취미및레포츠용품 분야의 굿디자인에 선정되어 GD마크를 획득했다. 이는 지난 3월에 있었던 2008 중국ispo에서 신발부문 대상인 금상을 획득한 이후 두 번째 누리는 경사로 국내외에서 인정하는 2008년 상반기 최고의 히트작으로 우뚝섰다.
Kobra530제품은 고어텍스로 되어 있어 방수가 가능하며 신끈대신 보아시스템을 장착하여 신끈을 묶고푸는 번거로움을 없앤 최첨단 신발이다. 신끈을 대신하는 와이어는 24가닥의 미세한 와이어가 한 줄로 엮여있는 형태로 와이어가 발전체를 감싸고 있어 신었을 때 발전체를 와이어가 조여줌으로써 피팅감이 상당히 안정된 제품이다. 이런 안정감과 380g의 가벼운 무게는 자라나는 청소년과 여성 노약자에게 매우 유요할 것으로 보인다.
“하늘을 날고 싶은 인간의 욕망이 비행기로 탄생되었듯이 어떡하면 편한 신발을 신을 수 있을까 하는 우리회사의 고민이 이제품을 개발하게 되었습니다. 직립보행을 시작한 이 후 늘 따라다닌 인류의 고민을 조금씩 해결해 나가는 과정에서 탄생한 저희 Kobra530제품에 국내외에서 좋은 상을 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권동칠 사장은 선정소감을 밝혔다.
(주)트렉스타는 올해 창립20주년을 맞은 국내 아웃도어브랜드로서 해외의 전통 아웃도어브랜드들에 맞서 고군분투하고 있다. 그동안 다소 약점으로 여겨졌던 의류 및 용품분야도 올해에는 대폭 강화하여 하반기에는 국내점유율 1위의 브랜드로 올라서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마케팅관계자는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