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상공회의소

회원기업동정

home HOME > 경제단신 > 회원기업동정
부산상공회의소 회원기업동정입니다. 회원기업동정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부산도시가스, 고객만족도 으뜸 6년 연속 1위 기업 선정

업체명 : (주)부산도시가스


부산도시가스가 6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

(주)부산도시가스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선정하는 '2008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조사 도시가스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11일 밝혔다. 부산도시가스는 올해 1위 선정으로 2003년부터 6년 연속 1위를 차지하는 기록을 세웠다.

이번 부산도시가스의 고객만족도 1위 선정은 고객불만 제로화 운동 등을 추진한 데 따른 것이다. 부산도시가스는 다양한 고객 요구를 고객센터에서 일괄 접수해 확인하고 현장 서비스 전담 직원에게 실시간 통보해 즉각 처리하는 등 불필요한 업무 손실을 줄였다. 자발적이고 의욕적인 고객만족 활동의 일환으로 고객 방문 때 업무 외 가스레인지 청소해 주기, 무거운 짐 들어주기, 못 박아주기, 윤활제 사용으로 문소리 제거, 신발정리 등 부가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으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여성 서비스 인력도 가동 중이다. 고객이 안심하고 전·출입처리 등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배려한 것이다. 여타 사회공헌 활동으로 소외계층의 따뜻한 겨울보내기 행사, 장애인시설 봉사활동, 독거노인 무료급식 등 다양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부산도시가스 김영철 사장은 "지속적인 고객행복 추구와 이미지 개선을 통해 시민들로부터 사랑받는 기업으로 거듭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