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947년 창립한 조광페인트는 60여년간의 열정과 노력으로 대한민국 대표 종합도료 메이커의 선두로 성장하였다. 조광페인트는 ‘세계 최고의 화학기술로 인간과 환경을 위한 제품과 서비스 제공’이라는 기업이념을 구현하기 위해 화학기술을 끊임없이 발전시키는 한편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서도 공헌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조광페인트는 지난 2010년부터 부산지역 주민들의 주거 환경 개선을 목적으로 자사봉사단 ‘빛그림’(22명)을 창단하여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8월 18부터 28일까지는 저소득계층이 밀집해 있는 학장천 주변 마을에서 환경 개선 프로젝트를조광페인트 빛그림 봉사단, 부경대 디자인학과 자원봉사대 그리고 지역주민들과 ‘희망디딤돌 사업’ 을진행했다. 그 결과 학장천 주변의 열악한 주거환경은 다양한 벽화그림들이 조화를 이루어 쾌적한 환경으로 탈바꿈 했다. 또한 지난 10월 6일과 14일에는 감촌문화마을에서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봉사단은 골목길을 재단장하기 위하여 감천문화마을 상징인 알록달록 레고형 집들과 자갈치 시장을 주제로 한 벽화를 직접 디자인하고, 환경에 맞는 다양한 색을 연출하여 낡은 담장을 아름다운 골목길로 탈바꿈 시켰다. (주)조광페인트는 향후에도 벽화그리기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 지역주민들의복지환경 개선에 앞장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