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상공회의소

회원기업동정

home HOME > 경제단신 > 회원기업동정
부산상공회의소 회원기업동정입니다. 회원기업동정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사)부산벤처기업협회 부산벤처타워 기공식

업체명 : (사)부산벤처기업협회 날짜 : 2014-06-12
첨부파일

(사)부산벤처기업협회 부산벤처타워 기공식 사진 1

(사)부산벤처기업협회 부산벤처타워 기공식
부산벤처기업협회는 지난 6월 12일 사상구 모라첨단산업단지에서 부산지역 벤처산업의 허브 기능을 담당하게 될 부산벤처타워를 기공식을 가졌다. 2009년 사업부지 일대를 부산시가 노후산업단지 재정비 우선사업지구로 선정한 지 5년 만이다.
부산벤처타워는 부산벤처타워(주)가 시행을 맡아 민간개발(SPC) 방식으로 건립된다. 1만 1천101㎡의 부지에 지하 2층, 지상 17층, 연면적 5만 5천㎡ 규모로 지어지며, 건축비 550억 원, 보상비 134억 원 등 모두 760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될 예정이다.
오는 2016년 10월에 준공 예정이며, 지식산업, 정보통신산업, 첨단 제조업 분야 기업들이 입주하게 된다. 일부 근린생활시설도 포함돼 있다. 또 부산벤처기업협회 회원사 15개 업체가 타워 건립에 필요한 내외부 건축 기자재, 전기통신 설비, 주차·보안 시스템 등 수백억 원대 물량을 조달한다.
성보전기공업은 배전반 등 전기공사를, 거광유브이씨는 타워 8층에 들어서는 비즈니스센터의 내부 디자인과 인테리어를, 비전테크는 건물 내외부에 설치될 LED 간판과 조명 시설물을 공급하는 식이다. 이 밖에 △바이콤-구내방송 통합시스템 △시티캅-보안관제시스템 △아쿠아셀-우수처리시스템 △이노메트릭스-주차관제시스템 △테크유니온-조경시설물 △나노디자인그룹-건축도면 제작 및 3D 입체디자인 등을 도맡을 예정이다.
부산벤처기업협회 관계자는 “지역 벤처기업 회원사의 검증된 기술과 제품을 타워 건립에 활용하면, 업계에도 도움이 되고 벤처타워도 내실 있게 지을 수 있어 분양 및 운영에 긍정적인 효과를 줄 것”이라면서 “건립 과정에서 조달에 참여하는 업체가 더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