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골든블루는 지난 5월 16일 국내 최초로 개발 및 생산한 블렌디드 화이트 위스키 ‘팬텀 더 화이트(Phantom the White)’ 판매를 시작했다.
‘팬텀 더 화이트’는 젊은 층이 선호하는 화이트 스피릿과 유사한 무색 투명한 원액과 크리스탈 결
정체를 모티브로 한 블루 그라데이션의 8각형 보틀 라인(bottle line)을 가진 신개념 위스키다.
화이트 위스키는 해외에서는 실험적으로 몇 가지 제품이 출시되긴 했지만 국내 시장에서는 ‘팬텀 더 화이트’가 처음이다.‘팬텀 더 화이트’는 3년 6개월간의 개발 기간 동안 수 차례에 걸친 소비자 조사 및 테이스팅 과정을 거쳐 만들어진 제품으로 위스키의 맛과 풍미를 결정 짓는 블렌딩은 5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영국의 마스터 블렌더 ‘노먼 메디슨(Norman H. Mathison)’이 한국인이 선호하는 맛과 스타일을 찾아내는데 주력했다.‘팬텀 더 화이트’는 대부분 도수가 40도를 넘고 스트레이트로 즐기기 어려워 주로 칵테일을 만드는 재료로 쓰이는 보드카 등 화이트 스피릿과는 달리 그 자체를 샷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골든블루 김동욱 대표는 “국내 위스키 시장에 저도 위스키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낸 골든블루가 이번에는 위스키 저변확대를 위해 또 다른 혁신을 만들어 냈다”며, “’팬텀 더 화이트’는 위스키를 처음 시작하는 2030세대뿐 아니라 기존 위스키를 즐기는 세대에게도 위스키의 새로운 매력을 느끼게 할 수 있는 제품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