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상공회의소

회원기업동정

home HOME > 경제단신 > 회원기업동정
부산상공회의소 회원기업동정입니다. 회원기업동정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에어부산, 부산에서 바로 가는 몽골, 울란바토르 노선 신규 취항

업체명 : 에어부산 날짜 : 2016-06-24

에어부산, 부산에서 바로 가는 몽골, 울란바토르 노선 신규 취항 사진 1

에어부산은 지난 6월 24일(금) 오전 17번째 국제선 노선인 부산~울란바토르(몽골) 노선에 주 2회(화·금) 신규 취항하며 부산과 몽골 간 하늘길을 열었다.

에어부산은 이날 아침 김해공항 국제선 출국장에서 한태근 사장과 비얌바도로즈 주부산몽골영사 등 귀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취항식을 갖고, BX411 첫 편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운항에 나섰다. 해당 노선은 부산 출발 화요일 10시 35분, 금요일 08시 35분/울란바토르 출발 화요일 15시 40분, 금요일 13시 40분(현지시각)의 스케줄로 운항되며 비행시간은 약 3시간 30분 소요된다. 대자연의 나라 몽골의 수도인 울란바토르는 해발 1,300m 초원성 고원에 위치한 몽골 정치·경제·문화의 중심지이다. 근교에는 ‘홉스굴 호수’, ‘테렐지 국립공원’ 등 천혜의 자연과 볼거리도 가득하다. 또한 몽골은 유목민 전통 가옥인 ‘게르’와 ‘마유주’, ‘호쇼르’와 같은 전통 음식 등 이색적인 즐길 거리와 매력도 전해준다.

지난 3월 부산 시내 몽골영사관 개소에 따라 몽골 방문에 필요한 비자 발급 등의 절차도 더욱 편리해졌다.

에어부산 한태근 사장은 “이번 취항으로 몽골 여행이 한층 편리해짐은 물론 양 국가 간 교류가 더욱 증진될 것으로 본다.”라고 하며 “에어부산의 사명이 손님들의 편의 증진이라 생각하고 앞으로도 부산의 하늘길 확장에 꾸준히 앞장서 나가겠다.”라고 취항 포부를 밝혔다.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