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7일 기획예산처 MPB 홀에서 "공공기관의운영에관한법률"에 따라 공공기관이 지정된 이후 처음으로 101개 공기업.준정부기관의 서비스 담당 이사가 모두 모인 가운데 대국민 서비스 증진방안을 토론하였다.
- 공공기관 최초 행정전산망 공동이용(한국전력공사), 하이패스 전국 확대(한국도로공사), 굴착공사 원콜시스템 도입(한국가스안전공사) 등 서비스개선사례를 중심으로 서비스 향상방안을 논의하여 앞으로 국민이 원하는 서비스 발굴 및 서비스 개선 노하우를 공유하고 대국민 홍보를 적극적으로 추진키로 하였음.
- 앞으로 공공기관 운영 방향을 투명한 지배구조 정착과 함께 대국민 서비스 증진으로 설정하고 공공기관의 서비스 개선을 적극 지원할 계획임. 공공기관 서비스 개선에 대한 국민제안(4.20~5.9)을 통해서 공공기관 서비스에 대한 국민의 요구를 파악하고, 5월부터 공공기관과 합동으로 새로운 서비스 발굴, 기존 서비스 개선 및 서비스 향상 노하우의 확산을 추진하며, 향후 공공기관 혁신평가시에도 서비스 증진 실적을 반영할 계획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