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융감독원 금융소비자보호처는 금융민원센터(☏1332)에서 이루어진 민원상담 사례 중 소비자보호와 관련된 주요 사항을 감독·검사부서와 협의하여 지속적으로 제도 개선을 추진하고 있음
ㅇ ‘14.7월 및 8월 2개월간 “연금보험 수령일이 공휴일인 경우 전일에 지급받을 수 있도록” 하는 등 총 8건을 개선하였음
□ 불합리한 금융관행이나 불공정한 업무처리로 피해를 보신 경우 언제든지 금융민원센터(국번없이 ☏1332)*에서 상담하시거나 민원을 신청하시어 금융소비자로서의 권리를 적극 행사하시기 바람
* 평일은 9시~20시, 토요일은 9시~13시까지 상담가능(변호사의 토요법률상담, 전화상담 예약, 인터넷 채팅상담, 화상수화통역서비스도 제공)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