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융감독원은 카드민원이 증가함에 따라 지난해「카드민원 해소를 위한 대응방안*」을 시행(’13. 10월)한데 이어, 올해는 실질적 민원 해소를
위해 민원의 원인을 분석하여 그 근본원인을 차단하는 방안을 마련하여 시행
* 「신용카드 관련 주요 민원 FAQ」등 마련 홍보,
영업관행 지도, 내부통제시스템 개선 등
ㅇ 이와 관련, 금융감독원은 카드민원을 분석한 후 ①금감원 홈페이지 카드민원접수시스템 개선,
②카드회사 홈페이지 개선, ③언론 홍보 등 전방위 「카드민원 감축 트라이앵글」을 구축
ㅁ 최근 「카드민원 감축 트라이앵글」
실시에 따른 효과를 분석한 결과,
ㅇ 시행 전월의 카드민원* 일평균 접수건수는 34.1건이었으나, 시행 후에는
27.8건(△18.4%), 26.6건(△22.0%), 25.6건(△24.9%), 25.1건(△26.4%)으로 매월 감소하여,
*
인터넷 접수 민원을 대상으로 함
ㅇ 매년 증가 일변도의 민원추세가 올해 8월 이후에는 전년도 민원 절대건수보다도 감소하는 의미 있는
효과를 거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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