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융감독원은 2012.9월부터 금융소비자에게 불편이나 피해를 유발하는 금융관행을 발굴하여 개선하고, 금융소비자의 권익을 강화하기 위해 ‘소비자보호실무협의회’를 운영
ㅇ 2014년 중에는 총 43회(47차∼89차)를 개최하여 보험계약 모집, 은행대출계약 체결 등과 관련한 금융회사의 업무관행과 제도 등을 개선
□ 향후, 금융감독원은 소비자보호실무협의회를 더욱 활성화하여 대출금리 적용, 신용카드 부가서비스, 보험금 지급 등 주요 민원발생 요인에 대한 원인 분석과 업무관행 개선을 지속 추진하고
ㅇ 금융소비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협의된 내용과 개선사항은 적극적으로 알릴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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