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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상공회의소 보고서입니다.

부산상공회의소는 기업경영애로, 지역경제 현안과제, 지역개발사업 등의 대정부 정책건의 실현을 통해 지역기업의
경영애로를 해소하고 지역경제 육성에 적극 노력하고 있습니다.

기업이미지가 구매에 미치는 영향 조사

등록일 : 2011-06-24

소비자 85% “호감기업 제품에 손이 가”

- 대한상의 조사 ... 기업이미지 ‘품질’(69%), ‘기업규모’(12%), ‘소비자중시 경영’(9%) 좌우
- ‘가격이 같거나 비싸도 윤리적 기업이면 구매의향 있어’ 92%나 돼
- 호감이미지 기업 : 삼성(57%), LG(12%), 현대(9%), 유한킴벌리(8%), 포스코(7%) 順

기업이미지가 소비자들의 제품구매에 영향을 미친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대한상공회의소(회장 손경식)가 최근 소비자 350명을 대상으로 ‘기업이미지가 구매에미치는 영향’을 조사한 결과, 응답자의 32.0%는 ‘매우 큰 영향을 미친다’, 52.7%는 ‘다소 영향을 미친다’고 답했다. ‘별로 영향이 없다’거나 ‘전혀 영향이 없다’는 응답은 각각 13.7%, 1.6%에 그쳤다.
소비자 10명 중 9명은 호감 가는 기업의 제품에 자연스레 손을 뻗는다는 의미다.

기업이미지를 결정하는 요인으로는 ‘해당기업 제품의 품질수준’(69.3%)을 가장 많이 꼽았고 이어‘기업규모’(12.0%), ‘소비자중시 경영’(8.7%), ‘기업비전과 장기적 성장가능성’(5.0%), ‘윤리경영’(3.3%), ‘임직원 친절도’(1.7%) 등을 차례로 지적했다.

*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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