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교통인프라 구축에 진력하시는 oo님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2. 현재 서부산권은 르노삼성자동차․지사과학산업단지․신호공단․녹산국가산업단지 조성과 신항만 개장,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 개발로 주거 및 유통단지와 관련 배후시설이 입지하는 등 신 산업지대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3. 또한, 사상공단이 입지해 있는 사상역 일대는 경부선, 도시철도 2호선 및 김해 경전철 등 궤도교통수단 정차장과 시외버스터미널이 입지하여 장래 통행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4. 하지만, 사상~엄궁~하단~녹산~가덕구간으로 이어지는 지역은 버스노선이 부족하고 도시철도 역세권에서 소외되어 대중교통에 의한 접근성이 매우 취약해 산업인력 수급에 막대한 애로를 겪고 있는 실정입니다.
5. 따라서, 서부산권 개발에 따른 교통수요에 대비하고 산업인력의 원활한 교통편의 제공을 위해 2003년 4월 부산광역시 도시철도기본계획에 수립된 지하철 2호선(사상) 및 1호선(하단)의 사상⇔하단⇔가덕을 연결하는 연계수송 도시철도망을 조속히 확충하여 주실 것을 요망하오니 협조를 부탁드립니다.“끝”